20190528-자그레브-대성당

2022. 7. 25. 10:49해외여행

먼저 그전에 가지고 있던 현금 600유로를 크로아티아 화폐로 환전해야 해서 여행 전에 검색해 두었던 수수료 없는 후한 환전소를 찾아갔다.

그곳은 마침 자그레브 대성당 아래에 위치해 있어 환전 후 바로 대성당으로 올라갈 수 있었다.

자그레브 대성당은 약 천년 전에 건립되어 자그레브의 지난 역사를 고스란히 지켜본 대표적 건물로 성당 내부에는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와 성인들의 조각상과 성인의 밀랍인형이 있다고 하는데 마침 방문하는 시간이 미사 시작 시간이어서 우리는 건물 입구에서 기념사진만 찍었다.

용케 먼저 들어간 처제 내외는 아마도 짧은 기도라도 바치고 왔을 것이다.

성당 광장 앞에는 황금색 성모상이 높이 서 있고 그 좌대 밑에는 성인 상이 화려하게 조각되어 있었다.

건물 외벽은 세월의 풍화작용으로 인해 많이 쇠락해 있고 주탑 두 개 중 하나는 보수공사를 위해 비계가 설치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