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1-할롱베이-썬월드할롱컴플렉스

2022. 7. 8. 19:58해외여행

선착장에 내린 우리는 기다리던 버스를 타고 5분 거리에 있는 썬 월드 할롱 콤플렉스로 이동하였다.

이곳에서 곤돌라를 타고 바다 건너편으로 가서 그곳에서 대관람차를 타고 다시 돌아오는 일정이었다.

 

하늘에 낮은 구름이 끼어 있어 할롱베이의 섬들이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았다.

그래도 곤돌라의 높이가 있어 바람에 흔들리는 듯했다.

드래건 파크라고도 한다는데 중국 자본으로 건설되었고 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한다고 하였다.

입구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각종 게임도구나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좋을 듯하였다.

중국식 정원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 아직 미완성이라 직접 볼 수는 없었다.

곤돌라 옆 해협을 이어주는 다리도 중국에서 무상으로 건설해 주었다고 한다.

동남아 일대는 중국 자본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것 같았다.

하지만 베트남과 중국은 서로 전쟁까지 치른 적이 있어 국민들 간에는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는 못하다고 한다.

마치 우리처럼...

대관람차에서 내려다 본 육지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