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6-프레즈노 이동

2023. 11. 17. 11:54해외여행

오늘은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가기 위해 중간 기착지인 프레즈노로 가는 날이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요세미티까지는 8시간이 좀 더 걸린다.

그런데 그곳 숙박비는 사악하다.

어차피 밤에 도착해서 다음날 잠시 관광하는 것뿐이니 가성비가 좋은 인근 도시에서 1박을 하고 아침에 일찍 길을 나서는 게 좋을 것 같았다.

처음에는 요세미티에서 1시간 거리인 오커허스트를 염두에 두었으나 대도시인 프레즈노의 숙소로 낙착되었다.

라스베이거스를 떠난 지 2시간 30분 만에 지난번 la에서 라스베이거스로 올 때 들렸던 바스토에 도착하여 인 앤 아웃버거로 점심을 해결했다.

잠시동안 팔다리에 혈액을 순환시키 후 다시 차를 달려 노을이 지는 5시 즈음에 프레즈노 숙소에 도착했다.

체크인을 담당하는 딘이라는 아시아계 남자는 한국음식을 줄줄이 꿰고 있었고 간단한 한국인사말도 할 줄 알았다.

하지만 일 처리는 착오를 일으켜 243호실을 234호실로 잘못하여 알려 주는 바람에 엉뚱한 방 앞에서 안 열리는 방문과 한동안 실랑이를 벌여야 했다.

결국 리셉션에 가서 다시 제대로 된 키를 받고 나서야 쾌적한 방에 들어갈 수 있었다.

근처 한인마트에서 라면을 사 와 약한 화력의 인덕션에 끓여 시원한 맥주와 함께 저녁으로 삼았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1118-샌프란시스코 1일차  (0) 2023.11.19
20231117-요세미티국립공원.SF 이동  (0) 2023.11.18
20231115-지온캐년  (0) 2023.11.16
20231114-브라이스캐년  (0) 2023.11.15
20231113-아치스국립공원  (0) 2023.11.14